시험소개

www.hanja114.org

공인 한자자격시험

(사)한자교육진흥회에서 주관하고 한국한자실력평가원(한자평가원)에서 시행하는 공인 한자자격시험입니다.
푸르넷

한자자격시험

자격종목
한자실력급수
자격등급
공인민간자격
(사범, 1급, 2급, 3급) [공인번호: 공인 제2015-14호]
등록민간자격
(준3급, 4급, 준4급, 5급, 준5급, 6급, 7급, 8급) [등록번호: 등록 제2008-0118호]
※ 공인자격을 취득한 자는 다른 법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에 상응하는 국가자격을 취득한 자와 동등한 대우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자자격시험의 특징

한자사용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합니다.
한자평가원에서 시행하는 한자자격시험은 단순하게 한자를 많이 암기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 아닙니다.
한자에 대한 이해, 실생활에서의 한자 활용 능력, 어휘력, 교과서 한자어 인지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능력 및 문장 구성능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사고력과 어휘력을 향상시킵니다.
한자자격시험은 사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자자격시험 대비 교재를 공부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사고력과 어휘력의 향상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학업성적 향상에 기여합니다.
초ㆍ중등학교 교과서에 자주 나오는 한자어를 평가하고 있으므로, 시험대비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교과서에 나오는 어려운 어휘에 대한 이해력을 높여 학교에서의 학업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교과학습능력을 신장시킵니다.
한자자격시험은 각 학교급별 수준에 맞는 내용으로 급수별 평가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각 급수의 수준을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대학, 일반 등으로 나누어 제시하고 있으며, 다시 해당 교과서에 자주 등장하는 단어(한자어)를 분석하여 한자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학습자는 자신이 공부해야 할 급수를 선택할 수 있고, 또 학습 과정을 통해 해당 교과서에 나오는 한자어를 공부하게 됩니다. 이는 교과서의 단어에 대한 뜻을 정확히 이해하고 해석하는데 도움을 주어 결과적으로 교과학습 성취도를 높이는데 기여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한자평가원 시행 한자자격시험의 우수성

"우리나라 학생들 중 상당수가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한자어)의 정확한 뜻을 이해하지 못해 학업 성적이 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자녀의 학습 지도를 직접 해 보신적이 있습니까? 간혹 자녀가 문제를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을 발견하였을 것입니다.
학교 현장에 근무하고 계신 선생님들도 학생들이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한자어)를 이해하지 못해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 할때가 허다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한자평가원에서 시행하는 한자자격시험은 한자와 한자어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여 풍부한 어휘력과 사고력,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언어는 그 사람의 사고를 표현하는 수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자어 학습이 바로 그러한 사고력 및 표현력을 키워줄 수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한자자격시험은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한자어)를 정밀 분석하여 학생들이 한자뿐만 아니라, 교과서 한자어를 이해하기 쉽도록 하여 학업 성취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자자격시험 준비는 [한자자격시험]의 출제 경향을 파악할 수 있는 수험서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한자자격시험 대비 수험서 활용)

하단 로고
(사)한자교육진흥회     사업자등록번호 : 211-82-07706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4-서울중구-001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장형식
서울시 중구 수표로 45 (저동2가 78번지) 을지비즈센터 420호. 우 04551 | Tel. 02-3406-9111 | Fax. 02-3406-9118 | E-mail. hanja114@hanja114.org
Copyrightⓒ By 한자자격시험. All Rights Reserved.